Travel/London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투어/Emirates stadium tour

흑흙 2020. 1. 1. 15:28
반응형

 

 

 아스날 경기 직관에 앞서 Emirates stadium 경기장 투어를 먼저 하기로 했다.

 

Emirates Stadium

 

 경기장 주변에는 레전드 선수들의 동상, 벽화, 박물관 등이 있었다. 내부에 들어가기 앞서 경기장을 크게 한 바퀴 돌았는데 정말 어마어마하게 크더라.. 각설하고, 투어를 하기 위해 내부로 들어갔다. 투어는 기념품 샵 내부에 들어가면 티켓을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 티켓을 구입하면 오디오가이드 디바이스와 아스날 로고가 박혀있는 이어폰을 하나 준다.

오디오 가이드

 

 사용방법은 매우 쉽다. 각각의 투어 스팟에 번호가 적힌 표지판이있는데, 표지판에 적힌 번호를 오디오 가이드 키패드에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보통 순서에 따라 투어가 진행되기 때문에 하단의 NEXT 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된다. (아쉽게도 모든 오디오는 영어다)

 

 

 

 

 투어는 경기장 내부 가볼만한 곳은 다 가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경기장 내부, 컨퍼런스 룸, 홈 & 어웨이 팀 락커룸, 인터뷰 룸, 트로피 룸 등... 아마 투어 가격이 25000원 ~ 30000원 이었던 걸로 기억되는데 돈이 아깝지 않은 구성이다. 특히 투어 중간에 크로마키 벽 앞에 선 후 카메라로 찍어주는 코스가 있는데, 투어를 마치고 나오면 그 사진을 실제 선수가 된 거 처럼 신문기사와 합성한 사진 몇 장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필자는 길게 생각할 것도 없이 20파운드를 내고 바로 구매를 했는데.. 투어를 한 날이 에메리가 경질된 지 1주일도 채 되지 않은 날이라 그런지 에메리가 따봉하고 있는 사진이 포함되어 있었다.... 구매 전 꼭 모든 사진을 확인해보고 하길..

 

 

 경기장 투어 티켓을 구매하면 외부에 위치한 박물관도 입장이 가능하다. 박물관에는 아스날 구단의 모든 역사와 트로피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꼭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박물관 안 트로피

 

경기장 투어를 하고 나니 아스날이란 구단에 대해 더 친근한 기분이 들었다. 런던 여행 중 시간이 된다면 경기 직관을 전에 꼭 들르는 것을 추천!

 

 

 

참고로 경기 당일날엔 투어가 불가능하다!

 

반응형